뉴스

News

1,052개(1/176페이지)

11살 나이지리아 그림 천재

사진을 찍은 것처럼 정교한  “Daily Bread”라는 제목의 그림입니다. 땀을 흘리며 숟가락으로 음식을 먹는 소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그림은 연필로 그린 극사실주의 작품입니다. 화가는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Kareen Waris Olamilekan(예명: Waspa)입니다.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Waspa는 11살 소년입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 “Daily Bread”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땀과 눈물을 흘리며 음식을 먹는 사람이에요. 우리 가족은 한 끼 식사를 위해 열심히 일해요. 그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가족의 헌신과 사랑..

타자기로 만든 총

작가 라비 주파(Ravi Zupa)는 페인팅, 일러스트, 조각작품까지 다양하고 독특한 작품들을 만든다. 그 중에서 타자기로 만든 총은 타자기로 만든 작품이라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하나하나 섬세하고 다 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있다. 라비 주파는 이런식으로 타자기의 부품과 몇몇 기계 부품들을 결합시켜서 다양한 총들을 만들어낸다. 그런데 많고 많은 재료중에 왜 하필 타자기로 총을 만든걸까? 라비 주파는 '펜은 칼보다 강하다'라는 옛 속담에서 영감을 받아 작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속담을 현대적으로 풀어서 칼은 총으로, 펜은 타자기로 표현한 것이다. 특히나 작품 중 총알이 달린 총..

15살 천재화가 Dušan Krtolica

세르비아 출신의 어린 예술가 Dušan Krtolica는 겨울 펜을 잡을 수 있는 2살때 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다. 그는 현재 15살이며 현재까지 6차례의 개인전을 가진 화가이다. Dušan Krtolica는 자연의 세계를 사랑하며 자연을 주요 테마로 작품을 만든다. 실제로 그의 그림은 해부학적으로도 정확해서 백과사전의 삽화로 사용되기도 했다. 작가는 매일 2시간씩 그림을 그리며 머리속에 기억해 놓은 동물들을 그리는것을 즐긴다고 한다.

도시락 종이봉투에 그린 작품들

젤리나와 아이작이라는  딸과 아들을 둔 아빠 작가 Lynell Jinks 는 자녀들을 위해 5년 전부터 평범한 갈색 종이 도시락 봉투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밤 1~2시간을 투자해서 유명 배우들, 만화 캐릭터, 미국 대통령까지 그렸습니다. 어느날 우연히 버락 오바마가 자신의 그림을 보고 인스타에서 언급해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여러사람이 알게 되었고, 아들과 딸은 그런 아버지를 자랑스러워한다고 합니다.

철사 와이어로 만든 아름다운 조형물

 영국 리치먼드(Richmond)에서 활동하는 리차드 스테인호프(Richard Stainthorp)는 철사 조각들을 이용하 여 인간의 몸을 연상시키는 근육과 곡선을 모방하여 완벽하게 표현한다. 숲속의 정령이나 SF 속의 전사들을 만나는 듯한 강렬한 작품을 만든다. 작가는 20여년 동안 매력적인 미술품을 만들었다. 작품들은 어떤 얼굴 특징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들의 신체 언어를 통해 우리는 그들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다. 

2018 우수문화상품 공모 소식

더보기